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농기원, ‘농업환경자원 변동평가 협의회’ 개최

경기도 농기원, ‘농업환경자원 변동평가 협의회’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농업환경자원 변동평가 과제의 추진방향 모색과 결과활용을 위한 협의회를 지난 21일부터 이틀 간 개최했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이번 협의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전국 9개 도 농업기술원의 농업환경분야 과장, 담당 연구직 공무원 등 전문가 55여 명이 참석해 올해 농업환경분야 업무공유, 협업체계강화 등 상호 정보교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협의회는 일반농경지 논 토양을 대상으로 토양 이화학성 변동조사, 농업용수 수질조사와 비료사용 실태에 관한 추진방향, 일정공유, 성과목표 관리 및 결과활용 방안을 놓고 토의가 이뤄졌다.

 

아울러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19년 친환경농자재사업 중점 추진방향’, ‘ICT 기반 농업환경 현장 조사시스템 시범운영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도 함께 진행됐다.

농업환경자원 변동평가 연구사업은 친환경농어업법 제10, 11조에 의한 법적의무 사업으로 1999년부터 밭, 과수원, , 시설재배토양을 대상으로 41주기 사업으로 시작됐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의회는 농업환경분야의 기관별 연구협력을 강화하고 토양 및 수질환경 등 농업환경자원의 변동평가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업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