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경기도, 제49회 무역의 날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경기도, 제49회 무역의 날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수출진흥 정책으로 2년 연속 무역 1조달러 달성에 크게 기여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경기도는 5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인 제49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통령 기관표창은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가장 우수한 수출 지원을 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경기도는 무역의 날 제정 이후 첫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도는 설명했다.

 

경기도는 도내 2만 7천여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매년 130억 원 이상의 사업비를 편성, 해외전시회 유망전시회 참가지원, 통상촉진단 운영, 신규바이어 발굴,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 수출보험료 지원, 해외 지사화 지원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밖에도 매년 10월 해외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내수 중심의 중소기업에게 수출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우수상품박람회(G-FAIR KOREA) 개최 등 2년 연속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내년에도 120억 원을 투입하여 선진국 경기침체와 신흥국 경제둔화 등 어려운 세계 경제 여건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는 오는 12일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무역의 날 수출탑 수상기업 대표와 기업인들을 초청하여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어려운 여건에서 수출에 힘쓰고 있는 중소기업인을 격려할 예정이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