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주민이 만드는 ‘자원순환마을’ 사업설명회 개최

경기도, 주민이 만드는 ‘자원순환마을’ 사업설명회 개최
 
326일까지 참여마을 모집4월 초 10개 마을 선정 사업 추진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경기도가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13일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자원순환마을 사업개요 공모 신청서 작성법 심사기준 회계 및 사업관련 지침 안내 사업 우수사례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사업은 쓰레기를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마을별 특성에 맞는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사업의 모집 대상은 도내 사회단체 및 주민 모임으로 마을 내 자원순환, 에너지 절약 등을 실천하는 10명 이상의 시민·사회단체, 모임, 동아리 등의 공동체다.

 

올해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주민역량을 고려한 단계별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1단계 5개 마을과 2단계 5개 마을을 선정한다.

 

경기도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를 선정하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사업에 참여하려면 26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도정뉴스>고시/공고) 또는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www.ggag21.or.kr)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 자원순환과 자원순환팀(031-8008-3471) 또는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8008-4247)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