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하천정비 신속 재정집행 추진‥20곳 대상

경기도, 하천정비 신속 재정집행 추진‥20곳 대상

상반기 하천분야 예산집행 상황 점검·향후 추진 방향 논의

황구지천 등 20개 사업·올 상반기 60% 조기집행 목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경기도는 올해 하천분야 예산의 신속한 재정집행을 추진, 도민안전 확보와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는 4일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 제2회의실에서 지방하천 정비사업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경기도 및 도내 하천사업 현장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하천분야 예산 집행 상황을 중점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는 올해 지방하천 정비사업의 예산의 60%427억 원 가량을 상반기 안에 신속 집행할 계획이다. 집행대상은 현재 공사를 진행 중인 황구지천, 묵현천 등 20개 사업이다.

 

도는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통한 원활한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해 집행률이 우수한 현장에는 더 많은 예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다만 하천정비 사업의 경우 보상비 불만이나 지역민들의 추가 공사요구 등 예기치 않은 상황 발생으로 적기에 예산을 집행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 현장에서 발생된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지도록 도 차원에서의 지속적인 집행실적 점검과 독려를 추진할 방침이다.

 

도는 하천사업의 신속한 재정집행이 이뤄질 경우, 국토부와 협업을 통하여 홍수·침수 등 각종 수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윤학 도 하천과장은 하천사업의 조기집행은 도민안전은 물론,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도민을 위한 이수·치수·환경적 하천공사가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 협조를 당부 드린다. 도에서도 현장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