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학교 내 쓰레기분리배출 활성화사업 설명회 개최

경기도, 학교 내 쓰레기분리배출 활성화사업 설명회 개최

도내 초··고 대상 공모사업 접수 후 연말까지 사업 추진

도내 초··고등학교 18곳 참가 사업 진행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학교 내 분리배출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초··고등학교 18곳을 대상으로 11일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강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는 이날 사업내용 및 추진일정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자원순환 교육 전년도 최우수학교 우수활동 사례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자원순환 교육과정 연계 및 캠페인 활동 학교 내 분리배출시스템 개선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 활동 나눔장터 업싸이클링 재활용공방 운영 등의 폐기물 가치 창출 활동과 지역사회 연계 행사 참여 등이다.

 

평가항목은 사업계획의 타당성, 사업 이행성과, 사업 참여도, 사업 확산성 및 지속가능성 등이다. 우수학교 선정은 사업에 참여하는 18곳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학교별 분리배출 활동 등을 평가한 뒤 연말 진행한다.

 

우수학교에 대해서는 현판과 경기도교육감 표창이 수여된다. 최우수 1개교에는 300만원, 우수 6개교에는 각 200만원, 우수동아리 1개에는 100만원 의 시상금도 지급된다.

 

경기도는 향후에도 학생들의 쓰레기 분리배출 및 자원순환 교육 등 환경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학교 내 분리배출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해당사업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경기도 자원순환과(031-8008-3458)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