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경남 4월 봄 축제, ‘함안수박축제’ 오는 20일 개최

경남 4월 봄 축제, ‘함안수박축제’ 오는 20일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경상남도 함안군이 주최·주관하는 4월 봄 축제 ‘제 25회 함안수박축제’가 경상남도 함안군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에서 4월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

 

 

▲함안군과 함안수박축제위원회는 지난 13일과 14일 대구 이마트 월배점과 만촌점 등 대형마트 2개소에서 함안수박축제 사전홍보 행사를 개최한 모습 (사진출처 = 함안군) (c)시사타임즈

4월 봄 축제 ‘제 25회 함안수박축제’는 함안수박 성출 시기에 맞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축제이다. 올해는 ‘온실, 겨울정원이 품은 맛의 신세계’라는 주제로 열린다. 함안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함안수박의 우수성을 홍보해 대표적 경남 4월 축제로서의 대외적인 명성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제 25회 함안수박축제’는 ‘희망, 행복, 사랑’ 3개의 4월 봄 축제 테마로 진행된다.

 

첫째 날은 ‘희망 데이’이다. ‘희망 데이’에는 ‘수박 꿈나무 초청한마당’, ‘수박미술대회’ 등 어린이 참가자 대상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군민 및 향우 어울림 한마당 이벤트’, ‘수박 화채 나눔행사’등 함안 군민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둘째 날은 ‘행복 데이’이다. 우수농업인 표창과 함께 개막식이 진행된 이후 ‘평양예술단 초청공연’, ‘수박 노래자랑 대회’, ‘수박 콘서트’ 등의 공연 행사가 진행된다. 또 수박 껍질을 조각하여 예술품을 만드는 ‘수박조각 대회’가 진행될 계획이다. 

 

셋째 날은 ‘사랑 데이’이다. ‘사랑 데이’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동행하며 어울리는 행사가 준비됐다. 특히 ‘소비자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과 ‘함안수박 경매 이벤트’에서는 함안수박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랑 데이’테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랑 찾는 수박 올림픽게임’이 4월 봄 축제의 마지막 날을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함안군은 10년 전부터 다양한 컬러수박 품종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함안군의 대표 컬러수박 품종은 씨 없는 수박으로 유명한 ‘패션수박’과 겉껍질이 노란 ‘황금수박’, 속살이 노란 ‘망고수박’ 등이다. 함안군은 2008년에는 수박작목 지리적 표시제 등록 등을 전국 최초로 시행했고 2009년 한국지방자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015년부터는 2년 연속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함안군은 ‘지역특화발전특구에 대한 규제특례법’에 의한 규제특례를 적용받아 지난해 12월, ‘함안수박 산업특구’로 지정되는 등 함안수박의 명품브랜드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