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력단절여성 온라인 취업상담서비스 전국 확대

경력단절여성 온라인 취업상담서비스 전국 확대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여성가족부는 8개 시도에만 제공해왔던 온라인 취업상담서비스를 올해부터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취업상담서비스는 여성가족부와 경기도가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를 통해 제공된다.

 

취업역량진단, 진로상담, 취업교육,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경력단절여성 뿐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원하는 취업 지역을 선택하면 전문 상담사가 배정돼 그 지역의 취업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올해부터는 이용자들이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온라인상으로 전문면접관의 실시간 면접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모의 면접 서비스’도 제공된다.

 

모의 면접은 실제 면접상황을 연출해 구직자의 긴장감을 높였으며 면접 후에는 바로 장단점을 분석한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모의면접 시 자신의 모습을 녹화·저장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직종별 예상 면접문항과 4500여개의 우수답변 사례도 제공한다.

 

이기순 여가부 여성정책국장은 “새해에도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맞춤형 취업지원을 통해 보다 질 좋은 일자리로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 : 02)2100-621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