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19 기업가정신 함양교육’ 진행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19 기업가정신 함양교육’ 진행

지역 대학들과 협업·창업 허브기관 역할 톡톡

창업도 또 다른 진로모색의 길 알려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58일부터 529일까지 약 3주간 구미대학교를 시작으로 경북 지역 7개 대학에서 ‘2019 기업가정신 함양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2019 기업가정신 함양교육은 ‘2UP(()UP, ()UP)교육을 부재로 경북 서부권 2개 대학(구미대학교, 김천대학교) 경북 동남권 3개 대학(위덕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호산대학교) 경북 북부권 2개 대학(안동과학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으로 나누어 7회에 걸쳐 진행됐다. 270여명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지역 청년들에게 벤처·창업이라는 새로운 진로탐색의 기회와 창업마인드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청년 기업가정신 함양 및 주인정신 배양, 창업 기본 프로세스 이해, 창업성공사례 소개, 페이퍼컴퍼니 설립 등 강의식과 참여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대학 졸업 후 진로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였는데, 창업도 좋은 진로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됐다”면 앞으로도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 캠프나 교육에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김진한 센터장은 도전정신과 창의성 등 창업인재 양성을 위한 창업체험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벽을 낮추고 또다른 진로모색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