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찰대학,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 시작

경찰대학,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 시작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경찰대학(학장 치안정감 박진우)58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시작했다. 원서접수는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을 나누어 진행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원서접수 유의사항은 입학원서 작성 후 반드시 전형료(25,000) 결제를 하여야만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 완료 후에는 접수를 취소하거나 전형 및 응시지구 등을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원서접수 시 수험표는 바로 출력되지 않고 71310시부터 수험표 출력이 가능하다. 출력가능일 이후 원서접수 대행업체인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수험표를 출력 후 시험 당일에 지참하여야 한다.

 

원서접수 시 반드시 사진을 등록해야 원서접수가 완료되므로 여권용 규격(3.5×4.5cm)으로 최근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파일(JPG )을 미리 준비하여야 한다.

 

지원자의 인적사항은 입학원서에 기재된 내용을 기준으로 삼게 되므로 반드시 원서접수 완료(전형료 결제) 전에 전화번호 등의 입력된 내용이 정확한지 확인하여야 한다.

 

각종 구비서류 제출은 등기우편 접수(접수 마감일 소인이 찍힌 것까지만 인정)를 원칙으로 하며 경찰대학 학사운영계 신입생모집팀 사무실로 방문하여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주요 변경사항은 1차 시험에 추가합격 제도가 도입된다. 1차 시험 합격자 중 2차 시험을 위한 구비서류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불합격 처리된다. 이렇게 불합격된 결원을 감안하여 1회에 한해 추가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체력시험(50)의 기본점수가 기존 40점에서 20점으로 변경됨에 따라, 최종사정(1,000)에서 체력시험의 영향력은 한층 높아졌다.

 

또한 체력시험 종목 중 윗몸일으키기의 측정 방법이 머리 뒤에 깍지를 끼고 시행하는 기존의 방법에서 두 팔을 서로 교차하여 양손을 어깨에 올리는 방법의 교차윗몸일으키기로 변경된다.

 

2019학년도 경찰대학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경찰대학 홈페이지(http://www.police.ac.kr)의 입학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