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찰, 여성대상범죄 근절 추진단 발촉…‘여성이 안전한 사회’ 위한 첫걸음

경찰, 여성대상범죄 근절 추진단 발촉…‘여성이 안전한 사회’ 위한 첫걸음

종합적·입체적인 대여성 치안정책의 기틀 마련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경찰청(생활안전국)823일 경찰청 인근 사무실에서 여성대상범죄 근절 추진단’(이하 추진단)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경찰청. ⒞시사타임즈

 

여성대상범죄 근절 대책 마련은 민갑룡 경찰청장의 1호 치안정책이다. 추진단은 그간 각 부서­기능별로 흩어져 있던 여성대상 치안정책들을 한 데 모아 여성 안전이라는 거시적 관점에서 관련 기능을 서로 연결한다. 또 정책적 조율이 필요한 부분을 조정하며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함께 대응하게 하는 정책의 구심점이 될 예정이다.

 

추진단은 추진단장 아래 부단장(총경, )을 두고 기획·협업, 현장대응, 수사점검의 3개 팀으로 운영된다. 각 팀은 내·외부 소통창구이자 정책의 윤활유로서의 역할을 분담한다.

 

여성대상범죄 근절의 조타수인 추진단장은 정책적 균형감 확보를 위해 학계·시민단체 등 외부로부터 종합적인 시각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여성 전문가를 선발하여 채용할 예정이다.

 

추진단은 앞으로 여성대상범죄 대응체계의 고도화·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먼저 경찰의 대응역량이 필요한 곳에 집중될 수 있도록 추 진체계를 정비한다. 또 경찰청부터 일선까지 여성대상범죄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공유하고, 내부역량 제고에도 힘쓴다. 아울러 추진단을 중심으로 대외 협업체계의 확대·발전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추진단 출범은 경찰이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열린 마음을 갖고, 여성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간절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들의 입장을 보다 세심히 헤아려 응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추진단을 중심으로 여성대상범죄 대응체계를 한층 내실화하고, 여러 부처·기관들과 힘을 모아 여성들이 안심할 수 있는 통합보호체계를 구축하겠으며, 궁극적으로 여성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