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고려대학교, 제1회 KU 그린캠퍼스 미술제 개최

고려대학교, 제1회 KU 그린캠퍼스 미술제 개최

오는 11월4일 100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서 열려

환경특강 비롯해 다양한 작품전시, 퍼포먼스 등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2013 제1회 KU 그린캠퍼스 미술제가 11월4일 10시부터 당일 17시30분까지 100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 및 로비 등에서 개최된다.

 

이번 그린캠퍼스 미술제에는 이종남 자연염색연구가를 비롯하여 울산과기대 백준상 교수, 풍덩예술학교 권상호 교장, 환경일보 김익수 대표, 윤호섭 국민대 명예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분야를 바탕으로 환경 이슈를 다루는 강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환경디자인·환경미술 작품 전시를 비롯하여 헌 옷가지나 손수건에 지구를 그리는 퍼포먼스 등도 준비되어 있다.

 

백완종 과장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이 전 세계적인 중요 이슈로 다뤄지고 있는 현실에서 대학도 환경 보존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하는 동시에 그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이와 같은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시각을 갖고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술제는 관심 있는 학생 및 일반시민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김장용 장갑, 영화티켓, 햄버거무료이용권, 머그컵, 손수건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미술제는 고려대학교 관리처 에너지위기관리대응팀이 주최하고, 서울시, 성북구청, 녹색연합, 환경운동연합, 풍덩예술학교, 세계자연보호기금(WWF) Earth Hour 한국사무소, 유넵한국위원회 전국대학생연합 유넵엔젤이 협찬으로 열린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