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꽃할배 요리 콘테스트 진행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꽃할배 요리 콘테스트 진행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 영)에서는 지난 25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저소득 남성노인 자립지원프로그램 ‘靑春밥상-꽃할배의 삼시세끼’ 요리 콘테스트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시사타임즈

 

 ‘靑春밥상-꽃할배의 삼시세끼’(이하 ‘靑春밥상’)는 일산서구 저소득 남성 노인의 자립 지원을 위해 고양시 내 3개 기관(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이 연합하여 진행하는 컨소시엄 사업이다. 


이번 요리 콘테스트 및 수료식은 참여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음식 솜씨를 발휘하며 다양한 메뉴들을 조리하고 평가 받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10개월 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꽃할배의 노고를 치하하는 수료식 전달로 마무리됐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1등을 수상한 김홍식(가명, 67세)참여자는 “항상 홀로 생각하고 생활하던 외로운 나날이었는데 청춘밥상 하는 날만큼은 이웃과 동무들을 만나 행복했어요. 또 육수 내는 법, 감칠맛 내는 법, 불 조절 하는 법 등 혼자 요리하는데 참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경험이었다”면서 “이렇게 일등도 하고 상품도 받으니 그동안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제 자신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