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관심 집중! <한강여름캠핑장> 사전예약 오픈…6월9일

관심 집중! <한강여름캠핑장> 사전예약 오픈…6월9일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도심 속 한강공원에서 저비용으로 만족도 높은 즐거운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메인 프로그램 ‘한강 여름 캠핑장’의 사전예약을 6월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여의도캠핑장. ⒞시사타임즈

 

 

오는 7월7일부터 시작되는 ‘한강 여름캠핑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높은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도심에서 즐기는 캠핑을 경험하고 싶다면 곧 방학이 시작하는 것을 감안해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여름철 마다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은 ‘한강 여름 캠핑장’을 오는 7월7일부터 8월20일까지 운영한다. 올해는 여의도 200개동, 뚝섬 130개동, 잠원 100개동까지 총 3개소 430개 동을 운영한다.

 

‘한강 여름 캠핑장’은 시에서 텐트를 설치해 제공하므로 텐트 등 무거운 장비를 휴대할 필요가 없음으로 캠핑장비가 없고 경험이 부족한 캠핑초보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하게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수 있어 장거리로 떠나는 것이 부담스러운 시민들도 주말을 이용해 즐길 수 있다.

 

올해에는 편의시설도 많이 보강하였다. 바비큐존은 캠핑장별로 2~4개씩 운영하고 있다. 테이블, 의자, 매트, 아이스박스, 랜턴 등 다양한 대여물품을 구비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캠핑장 예약신청은 6월9일 15시부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ancamp.co.kr)를 통해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캠핑장 요금은 텐트 1개동에 주말(금·토·일), 공휴일은 25,000원이며 평일은 15,000원이다.

 

캠핑장 예약 및 취소 관련 문의는 (☎1544-1555, http://www.hancamp.co.kr)로 하면 된다.

 

한강 여름 캠핑장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캠핑장 주변에 즐길거리·볼거리가 많다는 점이다. 서울시는 매년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축제인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7월21일부터 8월20일까지 개최한다.

 

7월21일부터 한달간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캠핑 외에 물놀이, 음악회, 영화제, 수상레포츠 등 80여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낮에는 텐트 안이 무더울 수 있으므로 해질 때까지는 주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규해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운영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민들이 가까운 한강공원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한강 여름 캠핑장’을 운영한다”며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도 가까운 한강 캠핑장을 찾아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