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광주경찰, ‘학교전담경찰관 워크숍’ 개최

광주경찰, ‘학교전담경찰관 워크숍’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배용주)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의 전문성 제고 및 신학기 학교폭력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전담경찰관 워크숍220일 청사 5층 무등홀에서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배용주 광주경찰청장과 학교전담경찰관 전원이 참석했다.

 

 

▲사진제공=광주경찰청. ⒞시사타임즈

 

이날 워크숍에는 청소년 폭력 대응 강화를 위해 학교전담경찰관 정예화 대안학교위기청소년관리 강화 참여형 선도프로그램 운영활성화 등을 논의 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근절과 학교·가정 밖 위기청소년 지원을 목표로 지식·자료를 공유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지원국장의 위기청소년 선도 방안관련 강연도 곁들여졌다.

 

광주경찰청에서는 방학 후 개학을 맞아 3~42개월간 신학기 학교폭력 집중관리기간을 운영 중이다. 또한 광주경찰청은 학교폭력 발생 우려가 높은 학기 초에 선제적 예방·대응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배용주 청장은 위기청소년 선도보호가 중요시되는만큼 학교가정밖청소년, 대안학교 학생 등 청소년 안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실질적 예방활동을 전개해 달라면서 학교폭력은 항상 위험성이 잠재되어 있고 발생 후 사회적 파급력이 크기에 사전에 여러분들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 더욱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배 청장은 특히 학기 초에는 학교폭력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초기에 학교폭력 분위기를 제압하는 등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전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