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광주시, 한반도기 게양 사실 왜곡 네티즌 수사 의뢰

광주시, 한반도기 게양 사실 왜곡 네티즌 수사 의뢰

윤장현 시장, “한반도기는 통일염원 담아 태극기 옆에 게양”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광주광역시가 한반도기 게양과 관련해 사실을 왜곡하고 폄훼한 네티즌들에 대해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8일 광주시청에 게양된 태극기와 한반도기 (사진출처 = 광주광역시) (c)시사타임즈

지난 11일과 12일 일부 포털사이트 카페와 블로그에 ‘광주시청에서 태극기를 내린 것은 대한민국의 시청인 것을 이미 포기한 것!’이라는 제목의 글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것과 관련, 윤장현 시장은 13일 성명을 통해 “광주가 또 다시 불순세력에 의해 왜곡‧폄훼되고 있음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개탄했다.

 

윤 시장은 “태극기를 내리고 엉뚱한 기(한반도기)를 올렸다고 허위사실을 사실인 양 주장하는 것 자체가 150만 광주시민의 명예와 진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행위이다”며 “광주시청 국기 게양대에는 태극기와 한반도기가 함께 펄럭이고 있으며, 한반도기는 남북통일과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게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시장은 또 “아직도 ‘광주사태의 진상과 숨겨진 진실’을 운운하며 전쟁을 조장하고 평화를 깨뜨리려는 세력들에 대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며 “해당 네티즌들에 대한 수사의뢰 및 민‧형사 소송 제기, 공개사과를 비롯해 포털사이트 측에도 허위사실 게재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