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교토세이카 대학교 동문회, 팔레스타인 어린이돕기 전시회 개최

교토세이카 대학교 동문회, 팔레스타인 어린이돕기 전시회 개최

‘GAZA로 보내는 선물展’ 12월1일 갤러리 느티나무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교토세이카 대학교 KINO회(교토세이카 대학교 동문회) 한국지부 회원과 국내외 각분야의 유명작가들이 팔레스타인 어린이를 돕는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는 서울 종로구 통인동 참여연대 갤러리 느티나무홀에서 12월1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다.

 

올해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대적인 공습으로 많은 희생자가 나온 가운데 특히 어린이들의 피해가 컸다. 어린이와 여성의 희생은 반인륜적 범죄이며 팔레스타인 민족의 미래와도 직결되는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다. 더욱이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은 전쟁에 대한 직접적인 공포뿐만 아니라 전기·수도·식량·생필품 부족에도 시달려야 한다. 고통 받고 있는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전시명은 그래서 ‘GAZA로 보내는 선물’ 전이다.

 

전시회에는 교토세이카 대학교 동문 16인의 도예·금속·만화·일러스트 작품과 함께 만화가 박재동, 조관제, 원수연, 김용민, 장봉군을 비롯해 고경일, 최영철, 김기조, 이진희, 이상희, 강재현, 김건, 진재원, 이호, 이혜림, 김지현, 최현정, 이현자, 송민선, 한수경, 최예선, 시마다 사치 등 교토세이카 대학교 동문과 쿠바와 네덜란드, 이탈리아, 독일 출신 작가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의 마지막 날인 6일 저녁 7시부터는 인형극, 마임, 음악 공연과 함께 전시 작품의 경매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행사를 통해 얻어진 수익은 전액 팔레스타인 어린이 돕기에 기부된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