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국립고궁박물관과 함께 하는 왕실문화 따라잡기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종수)은 오는 7월23일부터 8월25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국립고궁박물관 전시관, 경복궁 등 궁궐에서 우리의 왕실 문화를 박물관과 궁궐의 현장에서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왕실문화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움직이는 보물 수레. ⒞시사타임즈


이 프로그램은 수레에 유물모형(복제품)을 싣고 다니면서 직접 만져보고 실감이 나게 유물을 탐색해 보는 ‘움직이는 보물 수레’,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며 박물관 전시실 다니며 흥미롭게 임금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임금님 알고 싶어요’ 등 국립고궁박물관 전시관에 전시돼 있는 유물과 연계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또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등 돌아보며 궁궐별 특색과 아름다움을 현장에서 배우는 궁궐 연계프로그램, 흥미로운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된 조선의 의학과 천문과학 프로그램「도전! 내의원 어의」와 「하늘을 읽는 시간여행」도 준비돼 있다.

대부분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내용으로 구성 돼 있다. 문화향유를 통해 가족 간 사랑과 세대 간 소통을 넓히는 계기로 삼고, 유익하고 흥미롭게 방학을 보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프로그램별로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교육·행사안내)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 전화(02-3701-7645)로 문의하면 된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