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관 상징 ‘로고송 공모전’ 개최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관 상징 ‘로고송 공모전’ 개최

팀당 출품작 상한 최대 5개로 확대 개방…29일까지 접수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조성찬)이 과학문화활동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과천과학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오는 7월29일까지 과학을 테마로 한 순수 창작 로고송을 발굴하는 ‘2016 제2회 과천과학관 로고송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래를 상상하는 즐거운 과학관’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과천과학관 로고송 공모전은, 과학의 본질을 잘 표현하고 대중에게 신뢰감과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창작 로고송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올해 과천과학관 로고송 공모전은 ‘인공지능’, ‘우주생활’, ‘우주와 생명’, ‘과학과 문명’ 등 과학의 원리와 현상을 담고 있다면 주제선정에 특별한 제한이 없고, 힙합, 댄스. 일렉트로닉 등 모든 장르로 참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와 가사가 쓰여진 악보, 출품곡이 담긴 로고송 원음 파일 등을 첨부해 2016년 로고송 공모전과 동시에 진행되는 ‘2016 제6회 전국청소년과학송경연대회’ 홈페이지(sciencesong2016.com)를 통해 오는 7월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과천과학관은 보다 많은 창작 로고송이 참여할 수 있게 팀당 출품작을 최대 5개까지로 개방하고 있다.

 

심사기준은 과학적 내용과 독창성·대중성·완성도 등으로, ‘과학’, ‘창의력’, ‘상상력’ 등의 과학 키워드를 적극 활용해 작사하거나, 과천과학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가사 또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고 기억될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제작하여 제출하고, 음정악기는 2가지 이상 사용하면 된다.

과천과학관은 8월1일부터 5일간 출품작을 심사한 후 8월8일 홈페이지와 개별통지를 통해 공모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은 9월11일 개최되는 ‘2016 제6회 전국청소년과학송경연대회’ 본선일에 성대하게 치뤄진다.

 

이번 공모전 영예의 대상 수상자(1인)에게는 국립과천과학관장상과 300만원의 부상이 수여되며, 금상(1인) 수상자는 과천과학관장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 장려상(4인)에게는 과천과학관장상과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로고송 공모전은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담아내기 쉽도록 댄스, 힙합,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로 출품할 수 있게 개방한 것이 특징이며 참신한 로고송을 통해 과학에 대한 친근함을 느낄 수 있고, 학생이나 직업인, 전문 음악가들이 적극 참여하여 과학관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02)526-5555, 02)3677-1424 sciencesong2016.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