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국민의힘 박진 의원, ‘대한민국 정상화플랜 컨퍼런스’개최

국민의힘 박진 의원, ‘대한민국 정상화플랜 컨퍼런스’개최

자유민주, 선진경제, 공정사회, 막강안보, 평화통일 등 5대 정책기조 토의

 

 

[시사타임즈 = 엄무환 국장] 국민의힘 박진 의원(강남을 4)이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글로벌외교안보포럼(대표의원 박진, 연구책임의원 조태용) 대표 자격으로 대한민국정상화포럼(대표 오정근)과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위원장 이주영) 공동주최로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대한민국 정상화플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박진 의원(강남을 4선)

 

이번 컨퍼런스는 자유민주, 선진경제, 공정사회, 막강안보, 평화통일 등 5 정책기조를 바탕으로 학계와 전직 장성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연구하고 집필한 30대 과제가 발표됐다.

 

컨퍼런스는 오정근 대한민국정상화포럼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진 대표의원과 이주영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의 환영사,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의 축사에 이어 안정되고 번영된 자유민주주의 선진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해 총 7개 세션에 대한 발표와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세션별 주제는세션 1 : 정치·법치·언론 세션2 : 대북·외교·안보·통일 세션3 : 거시경제·금융·노동 세션4 : 조세·재정·복지·건보·의료 세션5 : 통상·환경·에너지·부동산·저출산·고령화 세션6 : 4차산업혁명·기업·문화·관광 세션7 : 교육·청년·여성이다.

 

종합토론은 이주영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사회 각 분야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각각의 정책적 제안이 제시됐다.

 

박진 대표의원은 환영사를 통해우리나라가 정상궤도를 이탈해서 무너지는 것을 이대로 두고만 볼 수는 없다. 국가 정상화라는 돌파구 마련이 시급하다면서 오늘 세미나를 통해 국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나라, 미래세대가 꿈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할 수 있는 나라, 선진국 반열에 오른 국가의 품격에 맞는 글로벌 외교와 정치를 펼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지혜가 모이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컨퍼런스 후 참가자들 단체 기념사진

 

한편, 이날 컨퍼런스에는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정경희, 서정숙, 윤두현, 윤창현, 윤주경, 이영, 배준영, 송석준 유상범 의원 등 현직 국회의원과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 백승주 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자유민주시민연대, 자유시장연구원, 국민을위한대안, 바른인권여성연합 등 시민단체와 연구단체 회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엄무환 국장 hwan277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