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굿피플, 콩팥병 어린이와 함께 하는 ‘희망나눔 음악회’ 열어

굿피플, 콩팥병 어린이와 함께 하는 ‘희망나눔 음악회’ 열어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안정복)이 10월20일 오후 3시,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콩팥병 어린이와 함께 하는 희망나눔 음악회’를 열고 콩팥사랑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희망나눔 음악회에는 그 동안 신장병 환아들을 돕기 위한 노래 모임인 ‘그루터기’의 공연 뿐만 아니라 마린보이 공연, 태권도 공연 등이 이어져 어린이대공원을 방문한 약 300여명의 관람객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씨앗을 심겨주었으며, 굿피플의 홍보대사인 박윤신 아나운서가 사회로 함께 해 더욱 자리를 빛냈다.

 

또한 굿피플은 홍보부스를 마련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콩팥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이해를 돕고, 열악한 경제적 환경으로 인해 적시에 치료받기 어려운 콩팥병 환아들을 돕기 위해 후원을 독려했다.

 

이날 공연은 굿피플의 콩팥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굿피플과 보람상조는 지난 3월 ‘콩팥사랑 캠페인 협약식’을 맺고 ‘콩팥사랑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신장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내 소외계층 환우들에게 치료비와 수술비를 지원하고 신장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인식개선 활동을 함께 펼쳐오고 있다.

 

굿피플은 홍정우군의 치료비를 모금하기 위해 굿피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서 온라인 모금을 펼쳤으며, 보람상조가 매칭펀드에 나서 지난 8월 신증후군을 앓고 있는 홍정우군(8세)에게 1천 5백만원의 치료 지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 금액은 홍정우군의 신장 검사비와 입원비, 신약주사와 호르몬 주사 등 치료비, 생활비에 전액 지원됐다.

 

굿피플 안정복 회장은 “신장은 한 번 손상되어 치료 시기를 놓치면 다시 회복하기 어려운 중요한 장기이기 때문에 신장질환에 대한 철저한 예방과 관리에 힘써야 한다”고 ‘콩팥사랑 캠페인’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어 안 회장은 “특히 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은 성인에 비해 신장 이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어 더욱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실정”이라며 “오늘 희망나눔 음악회를 통해 우리 사회 신장병 환아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999년 설립 이후 지구촌 곳곳의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굿피플은 이동진료차량(일명 사봉이)을 이용해 국내 의료 혜택이 미치지 못하는 산간벽지의 독거 노인과 조손 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 노숙인들을 방문해 무료 진료를 실시하는 ‘사랑의 의료봉사’를 비롯해 국내 대형병원과 협력하여 선천성 심장질환으로 고통 받는 저소득층 소외 이웃을 돕는 ‘하트플러스 캠페인’ 등 다양한 보건의료사업을 펼쳐온 바 있다.

 

신장질환으로 인해 하루하루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소외 이웃들을 향한 굿피플과 보람상조, 그루터기의 따뜻한 음악회를 통해, 이들의 삶에 오늘보다 내일 더 힘찬 희망이 피어오르기를 기대해본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