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기도, 제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기도, 제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도내 24개 시군과 함께 경기도 통합 홍보체험부스 운영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부산에서 개최되는 6회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교육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300여개 이상의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여식 국가-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정책포럼 전국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감천 문화마을,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영화의 전당 등 부산의 주요 명소에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박람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도내 24개 시군과 함께 새로운 경기 1000, 평생학습으로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경기도의 특색을 살린 통합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경기도 통합부스에는 평생학습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도내 24개 시군의 특색있는 평생학습에 대한 전시는 물론 14개 분야 1,200여개 과정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사이트인 지식(GSEEK)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 개막일인 25일에는 올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파주시가 평생학습도시 동판을 수여받는 행사도 진행된다.

 

서정덕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본부장은 전국 차원 평생학습 공유의 장인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의 우수한 평생학습 사례를 알릴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가 한 단계 발전하는 경기도 평생학습을 위한 배움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