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기상청-녹색위, 전국 초·중학생 대상 ‘기후변화’ 포스터 공모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기상청(청장 조석준)은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와 함께 미래의 주인공인 초등학생(4~6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부와 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하며 공모 기간은 5월1일부터 21일까지이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기후변화 문제를 다함께 공유하고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우수작은 기상청과 녹색성장위원회에서 e-Book으로 발간되며 이와 함께 포스터 전시회 등을 통해 기후변화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포스터 공모부문으로는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가 있으며 표현 주제로는 ▲지구온난화와 이상기후 등 기후변화로 인한 현상과 영향에 관한 내용 ▲기후변화에 대한 의미와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기후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활동내용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자원의 재사용과 재활용, 에너지 절약 등이 있다.

 

포스터 접수는 기상청 홈페이지(http://www.kma.go.kr) 공지사항에서 출품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포스터 심사결과는 6월1일 기상청과 녹색성장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계획이다.

 

기상청과 녹색성장위원회는 전국 규모의 기후변화 포스터 공모를 통해 지구온난화로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고, 특히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관심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포스터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