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김영수 광주시교육감예비후보 시민후보 추대

김영수 광주시교육감예비후보 시민후보 추대

4.19단체 등 10개 시민사회단체 지지 선언

강운태·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등 200명 참석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4.19단체를 비롯한 광주지역 10개 시민사회단체들이 김영수 광주시교육감예비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하고 시민후보로 추대했다.


김영수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4일 광주 북구 유동 선거사무실에서 강운태․이용섭․이정재 광주시장 예비후보와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 지지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후보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대호 NGO한국시민의식개혁시민연대 총재와 김영용 4.19단체 대표 등 시민사회단체 대표 10명이 김영수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시민후보로 추대했다.


시민사회단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김 후보는 4.19와 5.18 등 광주정신을 교육현장에 그대로 실현해 낼 수 있는 참교육자인데다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추락한 광주지역 학생들의 학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공약을 가지고 있어 적극 지지키로 했다”고 밝혔다.


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은 또 “이번 광주시교육감 선거에서 학생들의 학력하락과 교권추락의 원인이 되고 있는 전교조식 교육과 전교조 출신 후보를 반대한다”고 밝혔다.


김영수 광주시교육감예비후보는 “광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시민후보를 선정한 것은 그만큼 광주교육이 위기에 처해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시민후보로 추대된 만큼 광주지역 학생들의 성적을 단기간에 끌어 올려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광주지역 주요 시민사회단체들이 김영수 후보를 시민후보로 선정함에 따라 향후 광주시교육감 선거판도에서 큰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지지선언 단체-


NGO한국시민의식개혁시민연대, 4.19단체, 민주노총비정규직연대 전남본부, 광주장애인연합회, 새민주연대, 광주시민단체총연합회, 광주신체장애인복지회, 한국가요문화예술단, 민주주의를 사랑하는 청년들의 모임(민청모), 유권자권리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의 모임(유권소)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