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나눔카페에서 여러분의 사랑을 나누어 주세요!

나눔카페에서 여러분의 사랑을 나누어 주세요!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사단법인 호이(HoE: Hope is Education, 이하 호이)가 7월26일 서울 통의동에 위치한 ‘카페 브라더코’ 에서 네이버까페 ‘세대공감 3040’(http://cafe.naver.com/osfo)과 함께 나눔카페를 연다고 밝혔다.

 


26일 오후 2시부터 저녁 9시까지 열릴 나눔카페는 ‘호이’가 추진 예정인 우간다(Uganda) 교육개발 프로젝트를 후원하기 위하여 열리는 행사로, 이번 나눔 카페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 및 수익금들은 오는 8월에 있을 우간다 현지 조사 활동(필드 리서치, Field Research)을 후원하는 일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나눔카페 행사는 네이버에서 활동 중인 ‘세대공감 3040’ 카페 회원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어서 나눔의 의미가 더해지고 있다. 18,000명 이상의 회원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이 카페는 번개모임을 하거나 같은 취미 활동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모금활동과 기부활동 등으로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미 ‘사단법인 작은 도서관 만드는 사람들’ (http://smalllibrary.or.kr) 과 함께 나눔 카페 형태의 모금 행사를 진행한 바 있어, 이번 호이와 함께하는 나눔카페에서도 회원들의 활약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나눔카페는 세대공감 3040 카페회원들과 함께하는 카페이지만, 카페 회원뿐만 아니라 교육에 관심을 가진, 나눔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나눔 카페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로 ▲행사 당일 나눔 카페에 놀러오기 ▲경매물품 후원과 입찰 참여하기 ▲일시 후원하기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나눔카페에서 열릴 예정인 경매 프로그램에 물품을 후원코자 하면, 행사 당일 경매 물품을 직접 가져와 기증할 수 있으며, 행사일 이전인 7월24일까지 호이 사무실로 경매 물품을 보내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세대공감 3040 카페의 김기연 매니저는 “이번 나눔카페 행사를 통해 사단법인 호이와 함께 대한민국을 넘어 아프리카에까지 대한민국 3040 세대의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참여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카페 모임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응원해 달라”고 전했다.

 

사단법인 호이의 박자연 대표는 “지금까지 NGO 활동을 해 오면서 온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카페와 함께 협력을 한다는 건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하고 즐거운 일인지를 모두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오는 8월, 아프리카 케냐 코어 지역 교사들과 함께 교육을 통한 지역 사회의 근본적인 성장에 대해 고민했던 사단법인 호이는 우간다를 새롭게 방문하여, 우간다의 교육 제도와 교사들의 삶을 배우는 기초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의 현직 교사들과 우간다의 현직 교사들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공간을 초월한 글로벌 교육개발협력이 이루어지길 소망해 본다. 아울러 대한민국의 3040세대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진심 어린 마음이 사단법인 호이를 통해 저 먼 곳 아프리카에도 전달되기를 기대해본다.

 

세대공감 3040 카페 http://cafe.naver.com/osfo

사단법인 작은 도서관 만드는 사람들 http://smalllibrary.or.kr/

사단법인 호이 http://www.hoe.or.kr

 

일시 후원하기 : 국민은행 827901-04-078953 (예금주: 사단법인호이)

 

문의 : 02)737-1225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