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녹색당 “제주2공항 기본계획 중단 결의안 통과 환영”

녹색당 “제주2공항 기본계획 중단 결의안 통과 환영”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녹색당은 27일 논평을 통해 “제주2공항 기본계획 중단 결의안 통과를 환영한다”며 “이제 청와대가 답할 때이다”고 밝혔다.

 

녹색당은 “2월 27일 오후 ‘제주2공항 갈등해결 방안 촉구 결의안’이 제주도의회를 통과했다. 회의에 참석한 39명의 도의원 중에 23명이 찬성표를 던졌다”면서 “결의안의 내용을 보면, 국토교통부가 일방적으로 강행하고 있는 제주2공항 기본계획 수립을 중단할 것을 청와대와 국토교통부에 요구하고 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도민의 대표기관인 제주도의회가 한 결의인 만큼, 청와대는 이제 제주2공항 문제를 풀기위해 책임있게 나서야 할 것”이라며 “이미 녹색당과 시민단체들, 그리고 제주도청앞 농성시민들이 2차례에 걸쳐서 청와대에 서한을 전달한 바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의회의 결의안까지 나온 지금 녹색당은 청와대가 응답할 것을 다시 한번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청앞 현관과 농성촌에서 제주2공항을 막기 위해 활동하고 연대해 온 모든 시민들과 전국의 녹색당원들의 노력에도 감사드린다”면서 “이 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제주2공항을 졸속을 강행하려는 국토교통부와 원희룡 도지사의 행태에 제동을 걸 수 있었다”고 뜻을 전하기도 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