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농림축산식품부, 제9회 농촌경관 사진공모전 개최

농림축산식품부, 제9회 농촌경관 사진공모전 개최

아름다운 농촌 풍경·행복한 농촌 모습·가치있는 농촌 문화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의 아름다운 풍경, 행복한 삶의 모습을 담아 찾고 싶고, 살고 싶은 우리 농촌경관의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한 ‘제9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공모 주제는 ‘아름다운 농촌의 삶을 바라보다’로 농촌 경관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9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 응모는 ▲아름다운 농촌 풍경 ▲행복한 농촌 모습 ▲가치있는 농촌 문화 등 총 3대 분야 경관사진으로 1인당 분야별 2점 이내로 출품 가능하다. 경관보전직접직불사업 시행마을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농촌경관 모습을 촬영할 경우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8월31일 오후 6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ruralphoto.ekr.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출품 형식은 칼라로 반드시 1,000만 화소 이상 jpeg 파일이여야 한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된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 수상작은 10월1일 발표되며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그리고 대상을 포함한 최우수상(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 상금 100만원) 각 5명 등 총 1,7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에 최종 선정되는 수상작들은 10월31일부터 11월3일까지, 서울메트로미술관 2관에서 4일간 전시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9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70-4347-23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