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글로벌 여성정책의 전망’ 포럼 개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글로벌 여성정책의 전망’ 포럼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금숙)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과 함께 오는 7월17일 오후2시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전국의 여성단체 지도자 및 유관기관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하는 글로벌 여성정책의 전망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의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변혁’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포럼은 국제사회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핵심의제로 주목하고 있는 여성의 역량증진과 양성평등을 위해 한국현실에서 개선해 나가야 할 의식과 제도 그리고 남은 정책과제에 대하여 관련 전문가와 여성단체들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5월30일부터 6월5일까지 터키 이즈미르에서 개최된 제34회 세계여성단체협의회 총회의 결과보고하고 세계총회 당시 논의된 주요 의제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여성 이슈를 비롯한 각국의 여성정책 사례들을 살펴본다. 또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여성단체협의회 100여개 회원국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정치․경제 분야의 여성진출과 여성인권, 그리고 일·가정양립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형준 명지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될 토론에는 김정숙 세계여성단체협의회 회장과 이명선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원장이 각각 발제를 맡고 김현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정책위원장, 조혜림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박성정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여성고용·인재연구실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내년 총선을 대비해 정치분야 여성인재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7월9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2015 여성정치아카데미’의 수강생들이 참관하여 여성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앞으로 관련한 정책을 수립하는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럼현장에서는 지난 5월부터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구 후보자 30% 여성공천할당 의무화 법 개정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대국민 서명운동 또한 함께 펼쳐질 것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