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취업·창업

단양우체국 집배원들, 일자리 창출에 동참한다

단양우체국 집배원들, 일자리 창출에 동참한다

단양우체국-제천고용센터, 일자리 찾아주기 MOU 체결

제천고용센터 집중 취업상담 및 훈련으로 취업 알선키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충북 단양우체국(국장 박재범)의 집배원 30여명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동참한다.

 



 

 

우정사업본부 충북 단양우체국(국장 박재범)과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제천고용센터(소장 장영철)는 단양군의 소외되고 취업이 어려운 취업 취약계층에게 새로운 일자리 찾아주기를 통해 행복한 미래를 향한 희망을 심어주기 위하여 29일 단양우체국에서 ‘희망 일자리 찾아주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우체국에서는 방문고객에 대한 대민서비스를 담당하는 창구직원과 매일 가가호호 방문을 통하여 지역주민과 밀착되어 있는 집배원들이 지역주민 일자리 찾아주기에 적극 동참하여 일자리를 원하는 주민들을 찾아 일자리를 주관하는 제천고용센터에 추천하기로 했다.

 

고용센터에서는 추천된 구직자를 특별 관리하여 취업성공패키지 참여해 직업심리검사, 동행면접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시켜 집중적인 취업지원으로 구직자에게 알맞은 일자리를 찾아 줄 수 있도록 추진한다.

 

단양우체국 박재범 국장은 “국가의 일자리창출 사업에 단양우체국이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외되고 고통 받는 지역주민들이 일자리를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단양지역의 일자리를 관할하고 있는 제천고용센터 장영철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양지역의 주민들이 일자리를 찾아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단양취업센터, 단양군 등 유관기관과 합심하여 일자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