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취업·창업

“창업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서울시 종로구, ‘소상공인 창업강좌’ 개최

“창업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서울시 종로구, ‘소상공인 창업강좌’ 개최

전문가의 창업 노하우를 비롯, 창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 종로구는 8월19일과 20일 이틀 동안, 소규모 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종로구청 대강당(한우리홀)에서 ‘소상공인 창업강좌’를 개최한다.

 

           소상공인 창업강좌 진행 모습. ⒞시사타임즈


종로는 상권의 특화, 유동인구량, 점포수 등으로 볼 때 국내 최대 상권으로 꼽히지만, 그만큼 초보 창업가들이 진출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에 따라 창업 의지와 기술만 있으면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창업 정보 제공 및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종로구와 종로구상공회,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100명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비(교재포함)는 전액 무료이다. 강좌는 금융·세무·보험·홍보·재무 등 분야별 창업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되며, 창업 준비에 필요한 실무 위주의 강의를 실시한다.

 

▲소상공인 기업가 정신 및 사례 ▲상권 및 점포 입지분석 ▲사업타당성 분석 및 계획서 작성 ▲마케팅 전략 ▲창업 및 업종 전환 성공사례 ▲창업 세무 ▲노동법 등 실속있는 구성으로 마련된다.

 

창업 수료 후에는 창업 자금 보증 신청 자격이 부여돼,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창업 자금(5천만 원) 및 사업장 임차 자금(5천만 원) 특별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sba.seoul.kr/kr/sbac01l1)를 통해 교육 신청을 할 수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외환위기 이후 계속된 고용없는 성장의 구조화와 재정건전화 기조 속에서 창업을 통한 신규 일자리 발굴 ․ 육성이 절실하다”면서 “이번 창업 강좌가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능력을 개발하고 창업 과정의 시행착오를 최소화 해 능력있는 창업가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종로구 일자리경제과 02-2148-2283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