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전문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전문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교폭력예방 전문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대구청소년지원재단 (c)시사타임즈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예방 전문지도자 양성교육을 통해 예비 전문지도자들은 대구지역 관내 초·중·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교폭력예방 서비스를 지원하여 안전한 학교생활 환경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학교폭력예방 전문지도자 양성교육은 왕따 및 집단 따돌림을 포함한 학교폭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전문적인 학교폭력예방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에 관심이 많은 상담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학교폭력의 이해 및 사안처리 절차 ▲사이버폭력의 이해 및 절차 ▲청소년 생명존중을 위한 위기관리 ▲청소년 발달단계와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부모교육 ▲학교폭력예방 강의기법 및 지도자 자세 ▲청소년기 우울과 불안에 대한 동양의학적 접근 ▲학교폭력의 법적절차 및 대응방식 ▲학교폭력과 매개치료(음악치료) ▲학교폭력예방 교육의 실제(집단상담 시연) 등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 전문지도자들은 3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집중교육 후 심화과정인 스터디와 연구 모임을 통하여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 김경선 대표는 “학교폭력예방 전문지도자 양성교육을 최종 수료한 전문지도자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학교폭력피해 청소년들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향상에 도움을 줌은 물론,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두려움을 떨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053)659-6230 http://daeguyouth.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