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대전A중학교 ‘수업 중 집단공연음란행위’ 사태 권익위로

대전A중학교 ‘수업 중 집단공연음란행위’ 사태 권익위로

공동대책위, 진상규명 및 근본대책 촉구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지난달 21일 대전 A중학교에서 수업 중 발생한 학생들의 집단음란행위와 관련하여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대전A중학교 수업중 집단공연음란행위의 올바른 해결을 위한 공동대책위(대전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대전여성단체연합, 전교조대전지부)>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공동대책위는 지난달 21, 대전A중학교 1학년 교실에서 남학생들이 여교사의 수업시간에 집단 자위행위를 하는 상상을 초월하는 사건이 발생했다해당 학교는 교권보호위원회를 개최하였고, 사건 발생 5일 만인 26일에는 선도위원회를 열어 가담학생 10명에 대하여 특별교육 5처분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학교는 626, B성폭력상담소에 의뢰하여 해당학급의 가해학생들을 제외한 나머지 23명을 대상으로 개별면담 형식의 전수조사를 실시했다면서 하지만 본 사태가 언론을 통해 지역사회 및 전국에 알려지자, 학교는 전수조사를 통한 실태파악을 하지 않은 채 서둘러 사춘기 학생들의 개별 일탈행동으로 결론내리고 특별교육처분으로 상황을 종결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문제는 해당 학교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이번 사건을 일회성 교권침해 사안으로 축소하면서, 교실에서 벌어진 성폭력 상황을 청소년의 단순한 성적 호기심과 장난으로 몰고 가는 등 적당한 선에서 덮으려고 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우리는 이번 사건이 수업중 공연음란행위에 해당하는 명백한 성폭력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파장 등을 우려해 해당 학교와 대전시교육청이 사춘기 학생들의 장난 정도로 축소하며 청소년들의 지도육성을 포기한 뻔뻔한 태도에 대하여 분노한다이렇게 후진적인 성인지감수성을 가진 사람들이 대전교육을 이끌어간다는 사실이 매우 개탄스럽다고 토로했다.

 

이에 공동대책위는 10일 국민권익위원회에 철저한 진상규명과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고충민원 진정서를 냈다고 밝혔다.

 

공동대책위는 실태 파악 및 근본적인 대책 피해 여교사 및 가담하지 않은 학생들의 건강 회복 위한 지원 방안 마련 가해학생에 대한 학교측의 재심의 및 올바른 선도 대책 마련 사태를 축소하려는 학교와 대전광역시교육청에 대한 특별감사 실시를 통한 진상 규명 대전A중학교 전교생 대상 성폭력 전수조사와 예방교육 실시 교직원들의 성인지감수성 향상 위한 특별교육 실시 등을 요청했다.

 

공동대책위는 부디 이 진정을 통하여 이번 사태의 진상이 규명되고, 적절하고 충분한 피해자 치유가 이루어지며, 교육당국이 성폭력 예방을 위한 근본대책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