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내년부터 초등학생 독감 예방접종 무료

내년부터 초등학생 독감 예방접종 무료

인플루엔자 유행 전인 10~11월 약 277만명 접종 혜택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5일 내년부터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감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박광온 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금감원연수원에서 브리핑을 열고 단체 생활을 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독감이 번지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내년부터 전국 초등학생 277만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인플루엔자 유행 전인 10~11월에 초등학생 약 277만명은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는다. 현재 생후 659개월 이하 어린이(210만 명), 65세 이상 노인(760만 명) 무료 지원 중이다.

 

이번 대책은 인플루엔자 유행이 가장 크고 빠르게 발생해 단체 생활을 하는 학생 연령층에 대한 접종 필요성이 제기된 데 따른 것으로 문재인 대통령 공약에 반영됐다.

 

국정기획위는 단체 생활을 하는 어린이집·유치원생, ·고생, 인플루엔자 우선접종권장대상자 중 고위험군인 임신부 등에 대해서도 단계적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다.

 

국정위는 기존 수행중인 생후 6~59개월 이하 어린이 및 만 65세 이상 노인 대상에 초등학생까지 추가된다면 겨울철 독감 발생에 따른 부담을 줄여 아동 본인 및 함께 생활하는 가족 구성원의 건강보호는 물론 아이들의 학습권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