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정책연구소 개소식 6일 진행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정책연구소 개소식 6일 진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 이하 공노총)은 6일 14시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있는 공노총 사무실에서 ‘정책연구소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c)시사타임즈

 

이날 개소식에는 석현정 위원장과 안정섭 수석부위원장, 국응서 부위원장, 안남귀 부위원장, 이상진 부위원장, 성주영 부위원장, 공주석 시군구연맹 위원장, 이철수 국공노 위원장, 강순하 광역연맹 위원장, 정책연구소 각 분과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공노총이 운영하는 정책연구소는 올해 출범한 6대 집행부의 주요 공약사항 중 하나로 공적연금 강화‧공무원 보수 등 공노총의 주요 투쟁사업에서 활용할 핵심 정책을 개발하고, 정부 교섭을 비롯한 각종 대정부 협의와 제도개선, 수당조정, 행안부정책협의체 등에 관한 업무를 전담한다.

 

정책연구소의 기본 구성은 연금분과와 보수분과, 제도분과로 나눴으며, 정책연구소장인 안정섭 수석부위원장이 보수분과를 담당하고, 국응서 부위원장과 성주영 부위원장이 각각 연금분과와 제도분과를 맡아 활동한다.

 

석현정 위원장은 “올해 윤석열 정부는 공무원 노동자와 노동조합을 탄압하기 위한 ‘노동개악’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윤석열 정부를 향한 대정부투쟁에서 정책연구소가 제갈량과 같은 책사이자 최전선에서는 여포와 같은 선봉장의 역할을 할 것이다”며 “정책연구소를 필두로 공노총과 연맹‧단위노조가 유기체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