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두빛나래’ 입주자 모집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두빛나래’ 입주자 모집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재룡)는 자립생활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 내 시설 및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두빛나래’ 입주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자립생활주택 ‘두빛나래’는 2022년 고양시 최초로 덕양구에 설치되 지난 1월 31일 개소식을 진행하고, 입주자 모집 신청을 받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자립생활주택은 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이 단계적으로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지역사회활동, 금전관리, 취업정보제공 등 입주자 욕구에 맞춘 개인별맞춤계획을 지원한다.

 

또한 주택 담당자의 1:1 상담, 1인 1실 제공, 지역사회연계 등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자유롭고 책임감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입주기간은 2년 이내로 자립을 희망하는 경기도 거주 성인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www.ggableforum.or.kr) (게시판 → 공지사항 →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입주 신청서)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상시 이메일(ilsanil@hanmail.net) 또는 팩스(031-907-3096) 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031)906-3095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