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 신임 청렴자문위원 2명 위촉

대한적십자사, 신임 청렴자문위원 2명 위촉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및 대한적십자사 관련 지침에 의한 청렴자문위원회 구성을 위해 30일 오전 11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외부위원 2명에 대한 위촉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0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서울사무소에서 신임 청렴자문위원 위촉식이 개최됐다. 왼쪽부터 대한적십자사 안무열 감사실장, 권영택 신임위원,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 최영운 신임위원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c)시사타임즈

이번에 위촉된 신임 청렴자문위원은 ▲부정청탁의 공개에 관한 사항 검토 ▲부정청탁 및 수수금지 금품등의 신고의 처리 등 검토 ▲청탁금지법 제40조에 따른 포상금 지급 대상자 추천 검토 ▲기타 청탁금지법 관련 사항에 대한 검토 등 대한적십자사 청렴 관련 사안의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한적십자사는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사회를 구현해 나가기 위해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청렴자문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위촉식에서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위원들에게 “소극적 개념의 청렴이 아닌 적극적인 청렴 정책을 구현하기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