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도로교통공단, 고3학생 위한 운전면허 취득 설명회 개최

도로교통공단, 고3학생 위한 운전면허 취득 설명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장장 김선호)과 서울지부(지부장 김재완)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하여 운전면허 취득 ABC’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3대상 운전면허취득 설명회 모습(사진제공=강남운전면허시험장). ⒞시사타임즈

 

오는 1128일 부터 1227일 사이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의 관할 지역구인 강남구서초구송파구강동구성동구광진구에 소재한 고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학교에 한해 도로교통공단 직원이 직접 찾아가 강의를 펼친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운전자들의 성숙한 교통문화 정립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이 먼저 실시된다. 교통안전교육은 서울지부의 교통안전 전문 교수가 그 간의 강의 노하우를 살려 예비운전자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운전면허취득 절차장내기능과 도로주행 시험코스 및 채점항목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진행된다. 특히 응시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직각주차가속구간코스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 김선호 장장은, “수능을 마치고 운전면허 취득을 앞 둔 고3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개정된 운전면허 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함으로써 운전면허 신규 취득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면허취득 절차 및 과정별 세부사항과 장내기능시험 과목 중 직각주차와 가속구간 코스 진행요령 영상은 도로교통공단-강남운전면허시험장 홈페이지(http://www.koroa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