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도봉구, 제1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도봉구, 제1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5일 오후 3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주제는 ‘당신을 도울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지역을 위해 활발히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우수자원봉사자(단체)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한 총 5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에 대해서는 인증서를 전달한다.

 

한 해 동안 수고해 준 자원봉사자들과 일반 시민들을 위한 축하공연도 준비했다.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해마루 예술단의 축하 춤사위와 개그 퍼포먼스팀 ‘옹알스’의 마술과 비트박스가 어우러진 공연을 볼 수 있다. 참가 단체 모두가 무료 자원봉사 공연을 자청해 더욱 뜻 깊은 공연이 될 전망이다.

 

해마루 예술단은 2012년 세계 벨리댄스 초청공연, SKAL세계총회 초청공연, 2012.China Festival 초청공연에서 그 예술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옹알스’는 전 KBS개그콘서트 출연진(조준우, 조수원, 채경선)과 전 SBS 웃찾사 출연진(최기섭)으로 결성된 개그 퍼포먼스 팀이다. 2011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에 참가해 Top12에 선정되는 독창성을 과시하였고, 2012 중동 아랍에밀레이트 두바이, 런던 올림픽 템즈 페스티벌에 초청되는 등 개그 퍼포먼스란 새로운 장르의 무대공연을 선보여 왔다. 소설가 이외수 씨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죽기 전에 꼭 한번 봐야 한다”라고까지 극찬하기도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날 기념식은 그간 지역의 자원봉사 활동에 애써주신 4만6천여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위로하며 감사하기 위해 마련했다. 자원봉사 사진전, 부스 운영(천연비누․수세미 시연, 장애우들이 만든 유기농 제빵 시식 및 판매 등)이 다양한 부대행사가 축제분위기를 더할 것 같다”며 구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