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독도는 우리땅 문자 릴레이 함성대회’ 개최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독도는 우리땅 문자 릴레이 함성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위원장 이찬석)는 오는 8월15일 0시부터 당일 오후 0시까지 독도강치 국민행동 본부와 함께 국내최초 전 국민 ‘독도는 우리 땅’ 문자 릴레이 함성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찬석 위원장은 “일본은 평화 헌법을 개정하면서 까지 제국주의를 부활하고 있을 뿐 아니라 독도영유권 주장과 관련하여 일본 검정 교과서에 다케시마로 등재하는 등 매우 집요하고 강경하게 영토 침략전쟁을 진행 중인 상황에서 무엇보다 우리 국민들에게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이 시급하다는 판단했다”며 “이에 따라 8월15일 해방의 날을 맞이하여 온 국민이 독도의 중요성을 함양하도록 하고자 릴레이 문자함성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위원장은 “일제 강점기에 빼앗긴 독도의 주권을 완벽하게 찾아오지 않는 한 진정한 해방은 아니다”면서 “8·15 해방은 우리민족의 역사에 가장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는 날이기에 이날 하루만이라도 우리 모두가 하나로 뭉쳐 독도사수의 중대한 전기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일본을 이기는 길은 그들보다 뛰어난 창의적 문화 가치로 국민의 단합을 유도해내는 각종 방안”이라며 “국민들이 이번 대회의 중요성을 깨닫고 한사람도 빠짐없이 대회에 참가하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는 뜻을 전해왔다.

 

아울러 “몇 사람이 모여서 춤을 추고 소리를 지르고 현수막을 찢는 행사로는 그들의 교만과 선민의식을 물리칠 수 없다”면서 “이제 우리는 그들을 앞지르는 치열한 대응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8월15일 0시부터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아래내용을 받은 사람들이 최소한 자신이 알고 있는 지인들에게 10명이상 재차 발송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