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독립생활, 호서대학교와 법인소유 부동산 운영개선 위한 산학협력

독립생활, 호서대학교와 법인소유 부동산 운영개선 위한 산학협력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주식회사 고수플러스(대표 박영은)가 호서대학교 법인소유 부동산 운영개선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고수플러스 박영은 대표, 호서대학교 강일구 총장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 주식회사 고수플러스) (c)시사타임즈

 

 

이번 협약은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본교)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고수플러스 박영은 대표, 소현수 건축기술이사, 호서대학교 강일구 총장, 권인호 법인사무국장, 김재진 비서실장, 이성희 기획처부처장이 참석했다.

 

 

충남 아산에 소재한 호서대학교는 4년제 사립 종합대학으로 아산캠퍼스, 천안캠퍼스, 서초에 위치한 서울캠퍼스가 있다. 벤처기업 특성화를 목표로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벤처전문대학원(GSV)을 국내 최초로 설립하여 운영 중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수플러스는 호서대학교 학교법인 소유 부동산의 개발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모색할 예정이다.

 

 

고수플러스는 고시원의 빈방을 찾아주는 ‘독립생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는 고시원을 최첨단 솔루션을 통해 무인운영이 가능하도록 돕고, 빈방을 찾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3D 룸투어는 물론, 월세결제까지 지원하는 단기월세 원룸 분야의 버티컬 스타트업이다.

 

 

박영은 고수플러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주거용 소형 임대시설 개발 전문사로 거듭나면서 꿈을 현실화시키기 위해 도전하는 지역 청년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고수플러스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모색해서 부동산 공간 활용 효율성 증대 및 천안지역의 인구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고수플러스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먼슬리브 성수에 이어 12월에 소형 주거공간 먼슬리브 잠실을 오픈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