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 독자 투고 ]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환경 정책에 대한 인터뷰

  [ 독자 투고 ]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환경 정책에 대한 인터뷰




[시사타임즈 보도팀 / 독자투고 = 정세환 숭문고등학교 환경생태반 기장] 이따금 서울시청이 보이는 서울광장을 거닐다 보면, 누구나 한 번 쯤은 이런 생각을 하고는 한다. ‘나도 서울시민인데, 시장이랑 이야기 나누어 보고 싶다… 하고 싶은 이야기 많은데….’

 



 

 

이를 직접 실천에 옮긴 학생들이 있다. 숭문중고등학교와 한성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8명과 대학생 멘토 3명이 사전 허락을 받은 후, 직접 시장실을 방문하여, 인터뷰를 하였다. 자원순환학교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써, 사전 허락을 받은 후에 진행된 인터뷰였다.

 

시장실은 아기자기하면서도 소박하여, 박원순 시장만의 특색을 느낄 수 있었다. 사선으로 기울여져 있는 책꽂이에 빼곡히 꽂혀 있는 서류 파일들을 보며, 서울시장으로서의 책임감이 느껴졌다.

 

간단한 인사말과 자기소개가 끝난 후, 시장님께 드리는 질문을 통해 서울시의 여러 환경 분야의 정책들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원전 하나 줄이기, 자전거 도로 늘리기 등부터 시작해서, 아직 기획 단계에 있는 환경 정책들에 대해서는 우리가 자문을 드릴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

 

이 날에 있었던 약 1시간 정도의 짧았던 인터뷰는 그 자리에 있었던 모두에게 쉽게 잊혀 지지 않을 소중한 시간이었다.

 

박원순 서울시장을 포함한 중고등학생들의 멘토 인터뷰는 책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글 : 정세환 숭문고등학교 환경생태반 기장

 

시사타임즈 보도팀(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