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동두천시의회, 미군기지 반환촉구 성명서 발표

동두천시의회, 미군기지 반환촉구 성명서 발표 

 

[시 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동두천시의회 미군기지 반환촉구 비상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임상오)는 지난 6일 동두천 주둔 미2사단 평택 이전과 관련하여 동두천의 심각한 현실을 알리고 향후 대통령 당선자가 정부차원에서 평택과 같은 특단의 지원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동두천시는 지난 60여년 동안 국가안보를 담보로 시 전체 면적의 42%를 미군 측에 제공, 긴 세월 기지촌 이라는 오명 속에서 정부의 각종 중첩된 규제로 개발이 제한돼 파탄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특 히 “정부는 지난 2004년 10월 주한미군재배치 추진을 위한 한·미간 연합토지관리계획(LPP)에 의해 반대하는 평택시민의 민심을 달래기 위해 18조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나 정작 반환되는 동두천시는 아무런 지원대책이 없다”면서 “동두천시민의 생존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미2사단의 기지 전부를 2016년까지 동두천에 반환함과 동시에 평택시와 같은 동등한 예산 및 지원대책을 요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는 오는 12일 주요 대선후보자(새누리당 박근혜, 민주통합당 문재인)에게 전달할 계획이며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정부의 일방적인 계획을 저지 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한 편 지난 10월에 구성된 동두천시 미군기지 반환촉구 비상대책 특별위원회는 지난달 범국민 서명운동을 시작으로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으며, 2013년 1월부터는 전국을 순회하며 국토종단 서명운동에 돌입하는 등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