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동북아평화연대, 2013 Peace Asia 共Zone여행 탐방단 모집

동북아평화연대, 2013 Peace Asia 共Zone여행 탐방단 모집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동북아평화연대는 ‘2013 Peace Asia 共Zone여행 탐방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북아평화연대는 “‘평화’, 그리고 일본사람이 아닌 우리 동포들의 삶을 보기위해 우리 동포들 사이에 존재하는 ‘분단’을 느끼기 위해 재일동포들의 사연을 보고, 듣고, 느끼기 위해서 이번 탐방단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탐 방단은 강제징용 되었던 우토로마을을 돌아보며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코리아NGO센터방문을 통해 코리아타운 형성배경에 대한 역사와 민족교육과 재일한국인의 인권보장, 다민족 공생사회의 실현 등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한 조선학교식의 민족교육이 시대에 맞게 변화되어야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세운 코리아국제학원(Korea International School)을 방문하여 관계자를 통해서 말과 문화를 배워서 언젠가 고국으로 돌아가기 위한 민족교육이 아니라, 글로벌화교육으로서의 민족교육을 추구하는 학교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 와 함께 2004년 오사카에서 설립 된 이후 민족교육과 재일한국인의 인권보장, 다민족 공생사회의 실현 등을 하고 있는 ‘코리아NGO센터’ 방문하고 한국입국이 금지된 조선적 리정애 작가를 만나 총련과 민단사이에 존재하는 ‘분단’에 대한 강연을 듣는다.

 

탐방단 신청기간은 4월7일(1차)과 4월14일(2차)까지이며 선착순 모집이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신청금액은 30만원,, 참가경비는 102만원이다.

 

문의 : 070-7090-7807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