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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로레알코리아, 한국소비자원과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태그 제작 및 보급 사업 참여

로레알코리아, 한국소비자원과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태그 제작 및 보급 사업 참여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로레알코리아가 시각장애인의 권리 보장을 위한 10월 15일 ‘흰 지팡이 날’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및 물품 보급 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로레알코리아 (c)시사타임즈

 

용기의 형태가 같거나 비슷해 시각장애인이 식별하기 어려운 생활용품의 구분을 돕기 위해 점자 태그를 제작·보급하는 것으로 시작한 해당 사업은 올해로 3년 차를 맞아 전년보다 약 2.1배 확대된 17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와 관련해 지난 15일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이번 사업 시행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사업자정례협의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등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로레알코리아를 포함한 참여 기업들은 주방세제·세탁세제·섬유유연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는 다회용 점자 태그(6종) 8,170세트와 화장품 등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점자 스티커(2종) 16,000세트를 만들어 보급한다.

 

제작 완료된 점자 태그·스티커 세트는 전국 시각장애인 8,17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로레알코리아는 본 사업을 위해 핸드크림, 에멀전, 선크림 등 2,100만원 상당의 자사 물품 후원도 함께하며 시각장애인 지원에 힘을 보탰다.

 

전주현 로레알코리아 최고소비자책임자(Chief Consumer Officer, CCO)는 “시각장애인의 생활 편의와 안전을 위해 앞장서는 의미 있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로레알코리아는 우리 사회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현하고 누구나 일상생활 속 필수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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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