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마운틴TV, KT올레tv VOD서비스 시작

마운틴TV, KT올레tv VOD서비스 시작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최근 각 방송업계에서는 콘텐츠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시청자들의 트렌드에 맞는 질 높은 콘텐츠가 각 방송사의 승부수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마운틴TV는 오는 20일부터 우리 사회에 불어온 웰빙과 힐링 열풍에 발맞춘 마운틴TV 콘텐츠들을 올레TV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KT VOD 서비스를 통해 개시되는 마운틴TV의 콘텐츠들은 자연에서 느끼는 생생한 감동을 대부분 자체 제작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클라이밍, 트레킹, 캠핑, 건강, 숲, 역사, 다큐멘터리 등산과 관련된 다양한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총 21개 타이틀 252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져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클라이밍대회를 중계하는 ‘마운틴 중계석’(총 20편), 아웃도어의 이슈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마운틴스페셜’(총 14편), 엄홍길 대장과 대한민국 명산 16좌 등반에 나선 ‘엄홍길과 함께하는 도전 16좌’(총 14편), 산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엄홍길과 함께하는 힐링산행’이 있다.

 

또한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명산의 뷰포인트를 담는 ‘마운틴View’(총 12편), 일본 큐슈를 트레킹한 ‘큐슈의 산’(총 9편), 세계 미지의 명산을 안방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마운틴 월드 트레킹’(총 12편)도 있다.

 

마운틴TV 콘텐츠는 이 뿐만이 아니다. 해외 명산을 소개하는 ‘세계명산트레킹’(총 16편), 1인칭 시점으로 바라본 특별한 여행, ‘구석구석 떠나보는 돗토리현 여행기’(총 5편), 5,000년 한민족의 유구한 역사로 떠나보는 ‘특별기획 한민족 청사답사기’(총 2편), 자연과 인류가 남겨준 위대한 문화유산이 담긴 ‘세계문화노트’(총 9편), 오지마을 주민들의 삶을 그린 명품 다큐, ‘고개 너머 삶을 만나다’(총 12편)가 있다.

 

‘인터뷰 The 아름다운 만남’(총 28편)은 TV를 통한 힐링멘토와의 만남이 담겨있고, 숲을 찾는 이들의 안내서인 ‘아름다운 우리 숲’(총 14편),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오르는 산, ‘브라보 웰빙 라이프’(총 6편)도 있으며, 각 지역 산의 절경을 담은 ‘명산앨범’(총 6편)이 있다.

 

아울러 명산의 역사를 함께 소개하는 ‘한국명산, 그 역사를 만나다’(총 17편), 노거수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는 ‘한국의 자연문화유산 노거수’(총 15편), 등산학교의 바이블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 산악인 양성프로젝트’(총 6편) 등이 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