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문체부, ‘문화융성’ 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문체부, ‘문화융성’ 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대학생들의 국정과제 참여를 통해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성이 돋보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문화융성’을 주제로 ‘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정기조의 하나인 ‘문화융성’은 우리 사회에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문체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가 있는 삶,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개최되며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한다.

 

공모 주제는 ▲문화로 더 행복한 나라 ▲정신문화(나눔, 배려, 禮 등) 확산을 통한 사회 구성원들의 화합 도모 ▲문화를 통해 국적·인종·세대·지역의 벽을 허무는 문화의 다양성 공존 등이며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TV스토리 보드 ▲인쇄광고 ▲UCC 동영상 등 3개 부문이며 분야별 2점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상금 5백만 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최우수상 각 1점을 포함 총 17점을 선정해 시상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1,8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작품은 7월29일부터 8월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mcst-ad.co.kr)에서 접수하며 심사 결과는 8월26일에 발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공모전 담당자는 “창조적인 상상력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중요한 광고 분야에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함으로써 대학생들에게 스스로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구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