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문화가 있는 봄날에는 박물관 음악회 감상

문화가 있는 봄날에는 박물관 음악회 감상

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작은 음악회’ 개최…26일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연수)은 이달의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인 오는 26일 오후 2시 국립고궁박물관 앞마당에서 ‘국립고궁박물관 작은 음악회’ 를 개최한다.



 



전통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만큼 창작국악그룹 ‘아나야’가 전통음악을 현대적 시각으로 해석한 새로운 민요가 준비됐다. ‘아냐야’는 7명의 음악인으로 구성된 창작국악그룹으로 국악, 뮤지컬, 외국 대중가요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직접 만들고 연주하며, 다양한 음악색깔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듣는 이들로 하여금 음악의 온갖 풍미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준비 중이다.


국립고궁박물관의 문화행사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주제와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무료로 찾아간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gogungmuse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봄꽃이 만발한 박물관 야외에서 창작국악의 경쾌한 선율을 들으며 박물관에서 펼쳐지는 풍성한 전시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