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2016 소셜임팩트콘퍼런스’ 29일 개최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2016 소셜임팩트콘퍼런스’ 29일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글로벌 석학, 리더, 기업인이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논의하는 ‘2016 Social Impact Conference(이하 2016 SIC)’가 오는 11월 29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사)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와 롯데그룹, 롯데면세점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2016 SIC는 빠르게 변해가는 글로벌 이슈와 다양한 사회 현안 속에서 아시아적 가치와 UN이 발표한 SDG(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특 히 올해의 2016 SIC 주제인 ‘UN SDG와 아시아적 가치’는 지난 해 UN이 발표한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17개 목표인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 SDG)를 되짚어보면서 한·중·일·아세안 각국이 UN SDG에 대해 어떤 전략을 갖고 실천하고 있는지, 그리고 아시아 고유의 CSR 철학은 무엇인지를 각 나라별 사례를 통해 들여다볼 예정이다.

 

이번 2016 SIC 참석을 위해 방한하는 글로벌 연사들의 면모도 눈길을 끈다.

 

우 선 기조연설은 UN Global Compact를 창립한 Georg Kell(Arabesque Partners 부회장), 각국 정부와 재단,기업을 연결한 협력모델을 구축하며 개발도상국을 지원해 온 David Galipeau(UN Social Impact Fund 대표),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8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소셜임팩트 벤처를 이끌어온 Dhaval Patel(iMPOWER 창립자 및 대표) 등이 맡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와 함께 각 나라별 사례발표를 위해 일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CSR 트렌드에 대한 연구와 전문가로 알려진 Hiroshi Amemiya(Corporate Citizenship Japan 대표), 중국의 CSR과 녹색개발의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William Valentino(칭화대학교 CSR학과 교수), 아시아 지역의 지속가능성 이슈와 소셜임팩트를 전문으로 다루는 비영리 단체 ASSIT의 창립자인 Sreenivas Narayanan(ASSIST 대표이사 및 설립자) 등이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2016 SIC 주최측은 “빠르게 변해가는 환경 속에서 CSR의 지속가능한 모델 실현, 소셜 임팩트 투자 등 논의해야 할 사회적 이슈가 많다”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발맞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모색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6 SIC 콘퍼런스의 참가는 14일부터 SIC 홈페이지(www.socialimpact.or.kr)를 통해 선착순 300명의 신청을 접수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