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문화 소외계층 대상 ‘문화누리카드’ 15일부터 발급

문화 소외계층 대상 ‘문화누리카드’ 15일부터 발급

저소득층 문화·여행·스포츠 관람에 사용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2016년도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가 15일부터 순차적으로 발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국민이 문화예술로 더욱 행복해지는 문체부의 ‘문화융성’ 정책 중 하나로서 올해 153만 명의 저소득층 대상자가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6세 이상)이며 이들은 연간 5만 원의 문화향유 비용을 지급받는다.

 

신청 대상자는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주민센터 방문때는 이전에 소지하고 있던 카드를 가지고 가면 재충전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역 주민센터에서의 카드 발급과 재충전 신청은 15일 광주·전북·전남·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3월4일 서울 지역까지 6개 권역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신청은 3월15일부터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전국적으로 동시에 시작된다.

 

카드 신청 기간은 올해 11월까지며 카드 이용 기간은 카드 발급일부터 12월31일 까지다.

 

문화누리카드는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해 여행, 국내 4대 프로스포츠 관람 등 문화, 관광, 스포츠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카드 사용처와 이용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그동안 경제적인 이유로 문화예술을 즐길 여유가 없으셨던 분들이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행복감을 느끼고,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문체부는 장애인과 고령자 등 사회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문화누리카드 콜센터 1544-341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