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미지센터에서 ‘놀.토.엑스포’를 만나세요 ~

5일부터 8일까지 서울시 주최 ‘놀라운 토요일 서울 엑스포’ 실시

아시아 음식요리, 희망의 벽화그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새 학기를 맞아 전면 시행된 주 5일 학사 일정에 맞춰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의 토요일을 이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및 건전한 여가활동에 대한 욕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학교를 가지 않는 토요일에 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소개하기 위해 4월5일~8일까지 ‘놀라운 토요일 서울 엑스포(이하 놀토엑스포)’를 실시한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이하 미지센터)도 이에 동참한다.

 

놀토엑스포는 초·중·고등학생들이 건전한 여가생활과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주말 여가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서울 지역의 각 청소년기관별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미지센터는 놀토엑스포 기간 중 아래와 같이 다양한 청소년, 진로, 국제 활동에 관한 정보와 체험 프로그램을 가지고 청소년을 맞이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 미지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미지센터 놀토엑스포 특별 프로그램


                                              희망벽화그리기 ⒞시사타임즈


◇ 희망의 벽화 그리기= 하얀 캔버스 천 위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그림을 친구들과 함께 그려본다. 외국의 청소년들과 화상회의를 통해 서로를 이 해하고 벽화라는 문화매개체를 통해 교류활동을 하는 IIME(International Intercultural Mural Exchange)와 함께한다.

체험시간: 2012년 4월7일(토) 10:00~17:00

 

이 외에도 △사춘기 자녀와의 부모대화법을 알아보는 학부모 설명회 △버마 민주화운동가 마웅저 대표와의 만남 △몽골 및 인도 친구들과 함께 하는 아시아 음식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미지센터 주말 프로그램


                 뿌리깊은 세계문화유산 ⒞시사타임즈


◇ 뿌리깊은 세계문화유산= 외국인들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배우고, 만들기와 역할극 등 세계문화유산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하는 참관수업이다. 특히 이번 수업에서는 핀란드인과 함께 핀란드의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배워본다.

-체험시간: 4월7일(토) 10:30~12:00


          365 희망운동화 릴레이와 미지온데이 ⒞시사타임즈


◇ 365 희망운동화 릴레이= 운동화에 그림을 그려 제3계국 아동 및 청소년에게 전달하는 나눔운동으로, 해외 빈곤 청소년의 상황을 함께 생각해 보고 작은 나눔을 실천해 보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체험시간: 4월8일(일) 10:00~12:00

 

◇ 미지 온데이(On day)= 미지센터 및 미지센터의 프로그램 소개, 청소년국제교류에 대한 강연과 국제 활동 경험담 발표 등이 이루어진다.

 -체험시간: 4월7일(토) 12:00~14:00

 

참가신청 및 자세한 일정은 미지센터 홈페이지(www.mizy.net)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