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한국문학세상, 가야공원에서 백일장 등 문학행사 개최



[시사타임즈 = 이사심 기자] (사)한국문학세상(이사장 선정애, www.klw.or.kr)은 순수 생활문학의 활성화를 위해 하남시 미사동 457-1 가야공원으로 주사무소를 이전하고 2012.4.14(토), 12:00부터 즉석 백일장 및 시낭송회 등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학세상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야공원이 명실 공히 문학과 생태문화가 어우러지는 문화체험의 명소로 발전하는 게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문학과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백일장 및 시낭송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은 경우 가야공원 오페라 광장에서 상장 등을 시상한다.

 

또한 ‘제24회 설중매문학 신인상’에서 시 ‘홍시’외 4편이 당선된 송순안 시인은 등단인증서를, 수필가 이옥진(가야공원 회장)은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상’에서 문학대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 상의 심사위원회(위원장, 수필가 김영일)는 이번에 문학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 배경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수필가 이옥진은 한국문학세상 주사무소를 가야공원으로 이전해 주고 청소년을 위한 생태문화체험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공적을 높이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문학세상은 이 행사를 계기로 2012.5.1.부터 가야공원 생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생태문화 체험(매화꽃, 살구꽃 등 체험과 꿩, 공작새 등 조류체험), 창의력 체험(박정희 前태통령이 탓던 옛날기차 체험, 미사리 조정경기장 관람, 오페라 광장, 포토 전망대를 보며 토마스 정신 키우기), 백일장 체험(즉석 백일장 및 작품 평가, 시상 등 여운 남기기), 한강변 문화체험(선사유적지, 한강변 벚꽃 등 체험), 캠핑체험(모닥불 피워놓고 숯불 바비큐를 먹으며 가족과 함께 캠핑문화 체험) 등이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호연지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운영기간은 2012.5.1.부터 10.31.까지이며,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만 운영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교(단체)는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우리들세상-문학이벤트)에 50명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문의 031-892-2753 가야공원: http://www.gayapark.com

 

이사심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